본문 바로가기

테크지식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삭제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드는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단톡방 설정


카카오톡에 새로 생긴 신박한 기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이다

이 기능이 나올때 사생활 보호가 되서 좋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악용할 수도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써보니 꽤 유용한 기능인건 맞는거 같다
먼저 멀티프로필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 필수조건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카카오톡 지갑기능을 사용해야한다
왜 꼭 지갑기능을 써야하는지 이유는 모르겠다.. 홍보하려고?

지갑기능 생성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지갑] 부분에서 인증을 하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서 쓸일이 있을까 싶지만
요즘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인증을 하기때문에 꽤 많이 사용된다

지갑기능을 생성하고 카카오톡 메인화면에 생긴 멀티프로필 기능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고나서 카톡을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멀티프로필 기능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원래 쓰던 기본프로필 1개와 함께
멀티프로필은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다

+ 부분을 눌러 새로운 프로필을 만든다


새로운 멀티프로필 생성화면



친구관리 부분을 눌러준다


지정친구 추가 부분을 누른다



그러면 [친구] 탭에선 카카오톡 친구 목록이 뜨고
내가 설정해 놓은 멀티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지정해준다



또한 [채팅] 탭에선 그룹채팅마다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채팅방 전체를 지정할 수도 있다


그룹채팅 선택시 나타나는 화면


그룹채팅 하나를 선택하니 위 사진과 같이
채팅방에 속해있는 친구목록이 뜬다

'전체선택'을 해서 모든사람에게 멀티프로필을 지정할 수도 있고
원하는 사람만 선택해서 지정할 수도 있다




또한 추가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도 사진과 같이
'지정친구 추가'를 눌러서 친구나 채팅방을 지정하면 된다



해제버튼 눌렀을 시 나타나는 화면


지정친구에게 보여졌던 멀티프로필을 다시 기본프로필로 보여지게 하고 싶다면
해제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생성된 멀티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은?


생성했던 멀티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은
[더보기]-[설정(톱니바퀴)] 를 눌러준다




멀티프로필 부분에 들어가주면

생성해놓은 3개의 멀티프로필



생성되어있는 3개의 멀티프로필이 있다
오른쪽 상단 편집부분을 눌러준다





그러면 화면이 살짝 바뀌면서 삭제버튼이 활성화 된다


멀티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는 다른 화면


멀티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는 다른방법은
위 사진처럼 멀티프로필 누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를 누르면
아까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삭제할 수 있다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은 어떤 것일까?
상대방이 내가 멀티프로필 쓰는 것을 알 수 있을까?

친구 프로필 사진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은 어떤것인지 알려면
친구 프로필 사진에 들어가서
위 사진과 같이 상단에 표시한 부분을 눌러준다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에 노란색 체크 표시되어 있다

그리고 추가로
상대방이 내가 멀티프로필 쓰는 것을 알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대충 유추는 가능하다

1. 히스토리(우측 상단 네모)가 사라진다
2. 뮤직 프로필이 사라진다
3. 카카오스토리가 사라진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과 삭제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